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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대한웰다잉협회(이하 “협회"라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생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회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는지 알려드리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협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우편물 수령지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사진 등

  2. 홈페이지를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협회 홈페이지는 협회에서 주관하는 기본교육 이수자에 한하여 가입이 가능하며, 협회 홈페이지에서는 본인 확인, 통계•분석 등을 위한 자료로써 귀하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및 협회 회원데이터 베이스 구성, 회원 공지 등에 활용
    2. 나. 참가신청 : 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총회, 포럼 등) 및 교육행정 업무에 활용
    3. 다. 자격증 발급 : 자격과정 이수 후 자격증 발급을 위한 업무에 활용
  3.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의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1. 협회는 귀하께서 최초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대한 조항이 포함되어 있는 제공동의 양식 하단의 [동의]버튼을 클릭하거나, 회원가입 신청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서명란에 본인서명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민감정보의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등에 대한 사항은 각각 별도로 동의를 받습니다.
  3. 협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 홈페이지, 교육 및 자격증 신청서, 전화, FAX, 서면, 전자우편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협회가 수집한 귀하의 개인정보는 회원이 탈퇴하여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이 종료된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협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귀하가 회원등록 등을 위해 협회에 제공하신 정보는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 등 정보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원칙적 협회 내부규정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2. 파기기한

    귀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용해를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협회는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수집목적을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아래의 경우에는 귀하나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귀하의 동의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 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협회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자격증 조회, 발급, 관리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대상자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기간
    APM최영숙연구소 자격증 발급 처리 목적 달성 시
  2. 추후 협회가 제3자에게 추거로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제 26조(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에 따라 다음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며, 위탁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1. 가.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2. 나. 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3. 다.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4. 라.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5. 마.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6. 바.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7. 사.「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제2항에 따른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1. 귀하는 언제든지 귀하의 본회 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본회 홈페이지상의 ‘회원정보변경’ 페이지에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귀하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회는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요청의 진위를 확인 후 (상황에 따라서, 신분증 사본을 요청 할 수 있음)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귀하는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동의하신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님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귀하는 제2항 및 제3항의 요구를 개인정보 분야별 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상실, 오용, 변경을 막기 위한 보안 예방책
  1. 본회 홈페이지 개인정보와 프로필은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으므로, 오직 회원만이 이러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해당 회원은 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자신의 개인정보와 프로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2. 비밀번호는 그 누구에게도 알려주어서는 아니 됩니다. 본회는 절대 불필요한 전화나 E-mail로 귀하의 비밀번호를 묻거나 하지 않습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때에는 반드시 귀하의 계정을 종료하시고, 웹브라우져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인터넷 카페나 도서관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사람이 귀하의 개인정보 및 통신내용을 함부로 볼 수 없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타 주의사항
온라인 상에서(예를 들어서 게시판이나, E-mail을 통해서, 또는 채팅을 통해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항상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히 말해서, 공개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상에서 개인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로부터 원치 않는 메시지를 답장으로 받게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본회가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한다고 할지라도 사용자 본인의 부주의에 따른 개인정보 침해에 대해서는 사용자 본인에게 1차적인 책임이 있으므로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정보보호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실무자의 연락처
  1. 본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2. 본회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실무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이름 : 최영숙
      2. 직위 : 협회장
      3. 전화번호 : 041)911-5556
      4. 이메일 : dhwelldying@daum.net
    2. 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1. 이름 : 임중수
      2. 직위 : 이사
      3. 전화번호 : 041)911-5556
제11조 권익 침해 구제 방법
귀하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http://cybercid.spo.go.kr/)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본 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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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 정책변경에 따른 고지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  칙 시행일 등
  1. 본 방침은 2018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